-
-
Girl's Day : 소녀의 하루 수채화 컬러링북
다혜 지음 / 경향BP / 2025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에나입니다. 다혜 작가님의 신간 컬러링북 'GIRL'S DAY 소녀의 하루 수채화 컬러링북'을 소개합니다. 경향BP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다혜작가님은 따뜻한 색감과 섬세한 감성으로 일상의 순간들을 기록하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인물 중심의 일러스트와 감정이 담긴 표정과 분위기를 그려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컬러링북에서도 감성과 다양한 소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작가님의 소개 먼저 보겠습니다.

이 책은 가로 160x226x30mm입니다. 페이지는 총 207쪽이고, 32명의 소녀들을 3번씩 만날 수 있습니다. 실 제본으로 되어 있으며, 수채지를 사용했지만 색연필로도 매끈히 잘 표현됩니다.

이 책은 클로즈 업한 소녀의 얼굴 중심의 도안부터 전체 소녀의 모습, 배경이 공존하는 소녀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도안별 3장의 구성과 32명의 소녀들의 모습을 전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까지 수록되어,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친절한 작가님의 가이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채화와 색연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인물채색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색감을 잡을 수 있게 퍼스널컬러별 채색도 소개하고 있어 초보인 분들께 입문서로도 적절할 것 같습니다.

파트별로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소녀의 스타일입니다. 주제별 소녀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두번째는 소녀의 공간입니다. 다양한 장소 속 소녀들의 모습을 보겠습니다.



세번째는 여행in홍콩입니다. 홍콩영화의 한 장면 속으로 같이 들어가보겠습니다.


이 책의 매력인 수채, 색연필에 맞게 수채와 색연필로 완성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색연필로 칠한 'HBD'도안은 프리즈마 150색 색연필을 메인으로 하고, 배경은 신한 SWC물감을 사용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제 생일날 착수한 도안입니다. 수채화 컬러링 북인데 요철 없이 색연필이 매끈하게 올라가 놀라웠습니다.

두번째로 수채물감인 신한 SWC로 칠하고 프리즈마로 덧칠한 '수족관' 도안 입니다. 3번까지는 물을 많게 해도 버티는 데 4번째부터는 물을 적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채 채색 후 종이가 잘 마르는 편이라 이후 색연필 사용도 용이합니다.
저는 백상지에도 용감히 물칠을 하는 데, 이 종이는 저의 용감함을 용맹하게 버텨줍니다.
서울일러스트페어에서 작가님을 뵐 때마다 컬러링북 언제 만들어 주실꺼냐고 여쭤봤는데, 그 때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주시고, 책으로 내주도록 노력하시겠다는 말이 실현되어 너무 기쁩니다. 작가님의 예쁜 작품들을 칠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수채와 색연필을 즐기는 사람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종이를 찾기 어려우셨을텐데, 만들어주신
다혜 작가님과 출간해주신 경향BP, 서평의 기회를 주신 힐링컬러링카페 매니저님께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이 책과 함께 무더운 여름날, 아름다운 소녀들과 행복한 시간들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