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다르게 팝니다 - 고객을 사로잡은 트레이더 조의 리테일 심리학
정김경숙(로이스 김) 지음 / 더퀘스트 / 2025년 9월
평점 :
로이스김.
이분의 이야기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다. 요즘 보면 해외에 활약하던 한국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짤로 만들어서 배포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분 이야기도 그렇게 처음 접했었다.
세계 최고의 글로벌기업 중 한곳인 구글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로 활동하시다가 갑자기 해고를 당한 뒤, 트레이더 조에 알바로 입사해서 매니저까지 단기간에 승진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의 주인공. 그래서 처음 출판사에서 서평 제안이 왔을 때도 주저하지 않고 신청을 할 수 있었다.
이분이 어떤 분인지, 그리고 구글에서 맹활약하던 분이 트레이더조에서 만족하면서 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정말 알고 싶었다. 이 책을 읽은 지금, 이분은 확실히 클라스가 다른 분이고, 무언가를 꿰뚫어보는 통찰력이 있는 분임을 확실하게 느낀다.
책 내용은 크게 4장으로 되어있는데, 목차 간의 차이는 크지 않다. 그러니까.. 크게 하나의 글이라고 생각이 드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나는 책 서문, 즉 프롤로그를 매우 유심히 읽는데, 나도 두손을 딱 치고 말 정도의 통찰력을 저자로부터 나온다. 즉 혁신기업 구글에서 일을 해온 저자는 본인도 모르게 효율과 생산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살아왔는데, 트레이더조의 사업 방식과 경영 전략이 구글의 것과는 전혀 달랐다는 거.그런데 그게 먹힌다는 사실! 거기에서 저자는 충격을 먹었고, 그리고 일을 하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트레이더조의 매력에 푸욱 빠지게 되었다는 것!
저자는 책 본문 전체적으로 본인의 경험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트레이더조의 장점을 정확하게 파악했고, 그것을 마케팅, 심리학, 세일즈 등의 학문 이론과 접목하면서 설명하고 있다. 이 부분이 저자가 상당한 지적 능력의 소유자이면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저자가 트레이더조에서 경험한 내용, 그리고 도출되는 결론과
여러 마케팅 이론들은 실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니면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음을 느꼈다.
나도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부분이 꽤 많아서 연필로 줄을 그어가면서 통독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쓰신 저자와 출간해준 출판사에게 박수를 보내면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꼭 한권 사서 읽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