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독립선언 세 번째 이야기 - 교사가 만들어가는 교육 이야기 교사독립선언 3
실천교육교사모임 지음 / 에듀니티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침체기.. 뭔가 알 수 없는 불안감..제대로 하고 있는지, 아이들은 내 수업에서 조금이라도 즐거운지, 요즘 추세인 행복하고 배움이 있는 수업인지, 하여튼 요즘은 머리 속이 복잡했다.

실천교육교사 모임의 강연이야기를 담고 있어 나보다 훨씬 능력있는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함께 공유하며 스스로 자발적인 교육공동체를 통해 아이들에게 배움을 실천하는 교육이야기라 책을 받자마자 읽었다. 책의 다양한 선생님들의 여러 사례를 보면서 나와 같은 생각 다른 생각을 보면서 밑줄도 긋고 아하! 하아.. 감탄사를 절로 넣으며 읽었다. 현장에서 내가 아니 우리 교사가 그것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고민.. 뭔가 방법이 있지 싶은데 생각만큼 잘 안되고 그러면서 시작된 회의와 후회, 이런 것들이 교사로서의 열정과 배움의 열망의 자극제가 되지만 책의 선생님들의 사례처럼 깊은 생각을 못하는 내 자신을 뒤돌아 보는 기회가 된 책이기도 하다. 책을 보면서 난 아직도 갈 길이 많이 멀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이 교사독립선언 세 번째 이야기인데 두 번째 이야기는 아직 읽기 전이다. 교실 책 장 앞에 두고 두고 꺼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