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주꾼 동무들 ㅣ 길벗어린이 옛이야기 16
김유대 그림, 김효숙 글 / 길벗어린이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남자아이들은 영웅 시리즈를 엄청 좋아한다. 특히 영화의 영향으로 아이언맨, 헐크, 토르 등 외국 영웅 시리즈에 열광하고 그들처럼 힘이 세지길 원하다. 그럼 우리에게 그런 영웅이 없을까?
물론 있다. 바로 재주꾼 동무들이다.
부모의 바램으로 어렵게 단지에서 태어난 단지손이는 남들과는 다른 엄청난 능력을 가졌다. 세상구경이 너무나 하고픈 단지손이는 부모님께 인사를 드린 후 여행을 떠난다. 여행을 다니며 자신과 다른 재주를 가진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그 친구들과 여행을 하며 못된 호랑이 형제들과의 내기를 하게 된다. 재주꾼 동무들은 교과서에 실린 이야기와 기본 구조는 같지만 등장인물의 능력은 다소 다르다. 그래서 그런지 표지의 재주꾼 동무들을 봤을 때 2명의 능력은 확실히 알겠는데 2명은 확신이 서질 않는다. 그게 더 책의 내용을 더 궁금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책의 그림들이 마치 만화책처럼 느껴질 만큼 코믹하게 유쾌하게 그려져 먼저 그림만 먼저 보고 다시 글을 읽어 볼 정도로 재미있었다.
사람들이 영웅을 좋아하는 이유는 세상에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여러가지 문제를 헤쳐나가는데 힘이 들어서이다. 그래서 특별한 힘을 가지고 그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 영웅 이야기에 사람들은 열광한다. 하지만 영웅들은 한번에 해결은 못한다. 끊임없는 악당의 도전과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해서 해결한 것이다. 결국 우리와 다르지 않다.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특별한 재주나 힘보다는 문제에 부딪혔을 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그 마음, 용기가 더 중요하다는 애기도 함께 나누면 더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