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더 주세요! - 중국집 요리사 일과 사람 1
이혜란 글.그림 / 사계절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면서 맛있겠다 소리를 계속 하며 보았다. 침도 꼴깍 삼켜가면서..^^ 이렇게 좋은 책이 있다니.. 어른인 내가 봐도 이렇게 재미있는데 애들이 보면 더 좋아할 것 같다.  

아이들은 자기 삶 주변에 있는 것들을 이야기 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과 짜장면에 대한 추억, 중국집 음식중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것, 어떻게 만들까?, 짜장면의 비밀, 유래 등 아주 다양한 이야기 등을 이끌어 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특히 초등학교교과 과정에서 다루는 우리 고장, 일과 직업, 이웃에 주제에 맞는 것 같아 초등학교 교사나 초등학교 자녀들 둔 부모님들 꼭 보셨으면 좋겠다.  

이 책은 신흥반점 딸내미를 중심으로 짜장면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 그 재료를 사기 위해 시장에서 만난 사람들, 배달이야기, 손님 이야기, 다양한 메뉴들(솔직히 못 먹었본 것들도 있다.)엄마와아빠의 일의 분업, 짜장면의 역사, 마지막에 아빠의 일하는 손을 보여줌으로써 일하는 사람의 손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보여준다. 한마디로 사람냄새나는 책이다.  

이런 좋은 책이 더 많이 생기면 좋겠다. 오늘 저녁은 짜장면으로 결정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