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새롬의 데뷔 전쟁 : 귀신 보는 연습생 - 제8회 NO. 1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변윤제 지음, 몽그 그림 / 비룡소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돌과 귀신 이야기의 조합이라니! 사춘기가 다가오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다 싶었다.

1~2학년 저학년은 아니고 청소년이 시작되는 중학생은 아닌,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하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하는 시기. 몸의 변화가 나타나 설레기도 하고 무섭기도 한, 어쩌면 남은 어린이 시절의 찰 날의 빛 같은 시기의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가 펼쳐진다.

 

열두 살 백새롬은 연예 기획사 연습생이다.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에서 딱 하나 남은 자리를 두고 마지막까지 남아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결과는 슬프게도 최종 탈락!(여기서 의외였다. 당당히 걸그룹 멤버로 뽑혀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 귀신 보는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생각 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어가는 새롬. 귀신과 절친인 아이돌 연습생인 새롬에게 노래를 가르치는 비밀 트레이너는 바로 귀신! 새롬이의 친구 딴딴, 설윤, 민서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일을 동화의 주요 스토리이다. 이 과정은 진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걸음이다.

 

이 동화의 큰 매력은 아이돌 이야기에 유령 이야기가 섞인 점이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가 빠르고 긴박하게 흐르며 무엇보다 인물들의 심리 묘사가 실감 나 빠져든다.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우정과 진실을 소중히 여기는 주인공 새롬에게 응원을 보낸다. 친구와 서로의 장점을 발견하고, 진실한 마음이 통하는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은 감동적이었다.

 

솔직히 사춘기에 접어든 여학생들에게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여자 친구들끼리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질투, 오해, 갈등, 용서, 화해의 이야기를 마치 나의 이야기를 보는 것처럼 표현하였기에 책을 한 번 잡으면 놓칠 수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