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아틀라스 아틀라스 시리즈
톰 잭슨 지음, 아나 조르제비츠 그림, 이강환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바다는 아름답다. 우리들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기도 하다. 어렸을 때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이 없거나 바다에서 나는 음식을 못 먹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 만큼 바다는 우리에게 친숙하고 신비의 대상이다.


 이 책 <바다 아틀라스>는 이런 바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대양을 살펴보며 콜럼버스, 마리아나 해구, 펭귄 등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 후 바닷속 세상을 보여준다. 바닷속을 탐험하기 위한 잠수함의 원리와 심해 탐사를 위한 여러 장비들을 알려준다. 각 주제에 맞게 그림이 바꿔 책의 집중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환경 교육과 연결하여 기후변화와 해양 오염을 다룬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책 뒷부분의 부록에 용어 사전이 있어 학생들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를 정리해 준 점이 좋았다. 다만, 실제 사진들이 많이 없어 다소 아쉽기는 했다. 사진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부록에 더 다양하게 실렸으면 한다. 


 바다를 주제로 재미있는 백과사전을 읽었다. 이 책을 읽고 더 궁금증이 생겨 바다에 관한 다른 책도 찾아보게 되었는데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그랬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