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지구 푸른숲 어린이 백과 1
엠마뉴엘 케시르-르프티 지음, 베네데타 죠프레 외 그림, 김현희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데는 많은 지식들이 필요하다. 사회지식, 과학지식, 사회문화적 지식 등 삶을 살아가는데 알아야 할 것들이 많다. 그 중에서 과학이야기는 쉽지 않다. 재미만 있으면 과학지식을 전달하기 힘들고, 지식만 전달하고자 하면 재미가 없다. 중간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고 재미를 느끼며 집중해서 읽을 수 있는 과학 동화책은 학습만화책이 아니면 솔직히 찾기가 어렵다.

 <꿈틀꿈틀 지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을 정말 쉽고 재미나게 풀어쓰고, 그리고 또 실제 생활과 가깝게 설명해 둬서 아이들이 훨씬 더 지구를 재미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생각하면 보통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모습을 쉽게 떠올린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지구를 다양한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구의 겉과 속, 우주에서 찍은 사진까지 더해서 아이들의 이해를 보다 돕고 있다.

 아쉬운 부분은 지구가 우주에서 유일하게 생명체가 존재하는 곳이라고 하는데, 지구가 왜 달라서 생명체가 여기서만 살고 있는 이유를 더 설명해 주거나, 생명체가 살 가능성이 있는 다른 행성들도 제시하여 상상의 폭을 보다 넓혔음 하는 것이다.

 한 권의 책으로 지구를 경험하고 싶은 초등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