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마음사전
복효근 지음, 김해선 그림 / 지식프레임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사전>이라고 해서 교사에게 필요한 마음들을 표현했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읽으면서 가슴이 쿵하고 내려 앉아 쉽게 넘기지 못하는 페이지들이 많았다. 경력이 쌓일수록 지나간 시간에 대한 후회와 미안함이 더 많기에 그 기억들을 떠올리게 하면서 위로가 되었다.

 요즘은 교사에 대한 비난을 쉽게 들을 수 있는 시대라 욕먹는 것이 새롭지는 않다. 그래도 항상 그 자리에 조용히 우뚝 아이들을 지켜보며 많은 것들을 해주고자 노력하는 교사들은 무섭고 두렵다. 그리고 가슴 깊이 무언가가 사라진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니 이 시점에 나를 위로해 주는 책을 만난 것 같아 참 반갑다.

 그림도 따뜻해서 계속 들여다 보게 된다. 글을 보기 전에 그림만 한 참 들여다보아도 참 좋았다. 책을 받고 벌써 2번을 읽었다. 무엇보다 특별한 감정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평소의 감정, 일반적인 감정들을 다루어서 좋았다. 교사로서 일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많은 것들이 공감되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