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속 유튜브 수업 - 유튜브를 활용한 수업 디자인 거의 모든 것
김해동.김수진.김병련 지음 / 맘에드림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유튜브'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유튜브를 통해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라디오도 보는 시대이다. 그런데 이 유용한 유튜브를 교육적으로 활용은 하지만 방법이 단순했다. 학습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을 보여주던가, 동요, 동화 들려주기 등으로 많이 사용했다.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없어서 답답했는데 이 책을 보고 많은 팁을 얻었다.

 

 <교실 속 유튜브 수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유튜브 대한 이야기, 2장은 유트브 사용법이 나와있다. 제일 유용한 장은 3장이다. 이 책의 핵심인 콘텐츠 편집과 제작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스마톤을 이용한 촬영기법, 사진 짤 찍는 법 및 다양한 편집에 관한 것 등 기본적인 기획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초등 고학년 학생이면 충분히 해낼 수 있지 싶다.

4~6장은 유튜브를 활용한 진로교육, 민주시민교육, 독서토론교육도 있는데 책 내용 이해로만 끝내지 않고 직접 실행을 해봐야 완전히 이해가 되겠다.

 

수박 겉 핥기 식의 동영상 보는 유튜브가 아니라 자신의 배움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의 유튜브를 알게 되어 참 인상적이었다. 책 서평때문에 짧은 시간동안 읽었는데 정독을 해서 실천하며 다시 읽어야 할 만큼 가치가 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