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호 선생님의 토닥토닥 - 힘들고 지친 교사의 마음 안아주기
서준호.노동현 지음 / 사람과교육(교육과실천)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책을 빨리 읽는 편인데 정말 천천히 읽었다. 방학이기도 했지만 서준호 선생님께서 워낙 유명하셔서 여러 연수도 들었고 여러 가지로 학교생활에 지쳐있었는데, 공감도 많이 되었고 큰 힘이 되었다. 그래서 읽었던 부분도 다시 읽어보고 메모도 하고 2학기 때 실천할 내용도 다짐하였다.

 

선생님은 어린시절 내내 꿈이었다. 그 꿈을 이루었을 때 난 정말 의욕적이었고 열정적이었다. 하지만 그 만큼 실수도 많았고 울었고 좌절도 많이 했다. 왜 내 생각만큼 이루어지지 않는지, 내 마음은 왜 알아주지 않는지 참 힘들었다. 책을 읽다보니 내 방법이 잘 못 되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다른 입장, 시각에서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져서 좋았다.

 

이 책은 6가지 영역으로 선생님들이 주요 고민들을 살펴보고 조언을 해준다. 교실, 수업, 학부모, 학생, 동료교사, 업무 영역으로 나누어 교사라면 한 번 쯤 진지하게 고민해봤을 것들을 함께 이야기 나눠 본다. 학교생활이 지금 너무 힘들다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