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정글 - 2019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2019 아침독서신문 선정, 2018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바람청소년문고 8
캐서린 런델 지음, 백현주 옮김 / 천개의바람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글에서 살아남기인가? 책을 보는데 그런 생각이 들었다. 요즘 학습만화책이 대세인만큼, 00에서 살아남기 시리즈가 엄청 인기가 있는데 이 책이 어린이들에게 흥미가 있을것인지 다소 걱정이 되기도 했다. 그런데 읽어볼 수록 괜한 걱정을 한거지 싶다.

 

 네명의 어린 친구들이 헤쳐나가는 정글에서의 생존기. 인기프로 정글의 법칙의 김병만 아저씨도 없는데 이 친구들이 어떻게 살아남을지? 걱정되지만 궁금도 했다. 그런데 이럴수가..김병만 아저씨에게 배운 것과 같이 잘 헤쳐나가는 주인공들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습만화책과 달리 그 상황을 상상하게 되니 생각보다 책이 재미있다. 아들과 함께 읽는데 주인공들이 사용한 방법들 중에서 뭐가 꼭 필요할 지 이야기 하는 재미도 솔솔하다.

 

 무엇보다 살아남는 과정에서 주인공들은 성장한다. 내면의 성장이다. 삶이 어려움의 연속이며 그것을 헤쳐나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되는 것이다. 어른들 도움없이 스스로 헤쳐나가는 것을 보니, 무엇을 할 수 있고 없고는 어른들의 선입견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다.

 

 다소 뻔한 결과이긴 하지만 그 과정은 뻔하지 않다. 모험 시리즈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