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nitas BRAND - 부의 되물림, 브랜드 부랜드의 시민권, 브랜드 ㅣ 유니타스브랜드 1
유니타스브랜드 잡지 기획부 엮음 / (주)바젤커뮤니케이션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처음 <유니타스 브랜드>라는 책을 받아 들고 이것이 책인지 잡지인지 분간이 가지 않았다. 책 소개를 보다보니 최근에 브랜드 전문잡지를 표방하며 창간되었고, 이 단행본은 잡지의 내용을 다시 한번 엮어서 만든 특집호 정도 되는 것 같다. 그동안 마케팅에 관한 잡지는 종종 보았지만 '브랜드'에 관한 전문잡지는 전무했다. 하긴 그동안 잡지라고 하면 취미생활 등에 관한 잡지가 고작 아니였던가? 마케팅, 브랜드에 관한 책은 많이 있지만 현실에서의 이야기를 책에서 계속적으로 피드백 받기는 어렵다. 그래서 <유니타스 브랜드>의 발행은 우리에겐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책 내용을 읽어 보니 책에 담긴 컨텐츠는 상당한 무게감이 있었다. 마케팅, 브랜드를 전공한 사람이나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컨텐츠라는 생각이 들지만, 비 전공자에게는 쉽지 않은 내용들이 상당하다. 그래서, 한번에 그 내용을 이해하기 보다는 책장에서 두고두고 꺼내 볼 수 있는 가치를 지닌 책이라 하겠다.
사실 기업체에는 마케팅, 브랜딩 관련 부서가 있는 곳도 있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에서 이 부분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약하다. 브랜드가 갖는 가치를 생각할 때 이제는 우리의 마인드도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 변화의 물결을 이 <유니타스 브랜드>가 계속적으로 이끌어 주길 바라며, 한동안 출간되다 멈추는 그런 잡지가 아닌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 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