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버는 방법은 분명 따로 있다
이원일 지음 / 원앤원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재테크에 관한 책이다. 이전에도 재테크에 관련한 책들은 여러번 읽어 보았고, 각종 인터넷 사이트도 관련된 정보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아주 특별히 좋았다거나 그런 내용은 없었다. 아주 일반적인 내용이었다는 생각이다. 그렇다고 내가 재테크에 일가견이 있다... 뭐 그런 얘기는 절대 아니다.
방송이나 각종 정보매체를 통해서 한번 쯤 접해 보았을 정보들 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잘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첫째, 어떤 목표 의식이 없어서이다. 막연히 부자가 되어야 겠다.
돈을 많이 모으고 싶다 등등의 막연한 계획만이 존재할 뿐이다. 이 책을 읽고 가장 중요하게 느낀 것은 재테크의 첫번째 방법은 바로 내가 돈을 모으고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 목표의식의 설정이다. 이 책에서도 2단계 절차로 이 '목표설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1단계에서는 자기분석이 중요하게 다루어 진다. 목표설정의 바탕위에 구체적인 실천계획 들이 세워지고 그것의 실천을 통해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재테크의 여러가지 목표에 따른 실천계획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노후대비에 대한 내용이 가장 공감이 된다. 책에서도 노후대비 목표가 가장 어려운 재테크 계획이라고말하고 있다. 그렇지만 가장 시급하게 생각해야 할 과제인 것 같다. 하루라도 빨리 준비된 노후대비야 말로 진정한 인생의 보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