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인의 기쁨 1 - '신의 물방울' 저자 아기 다다시
아기 다다시 지음, 오키모토 슈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신의 물방울'의 작가 아기 다다시가 와인에 대해 쓴 책이다. 물론 신의 물방울도 와인이 소재가 되는 만화책이다. 아직 이 책을 읽어 보지는 못했지만 꽤나 유명한 책인 것 같다. 동네 마트 와인코너에도 '신의 물방울' 책이 있는 걸 보면 말이다.
요즘 들어 와인이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많이 대중화가 되었다고나 할까... 그러나 와인을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가끔씩 와인을 접할 때마다 정말 괜찮은 술이라라는 생각을 한다. 마시면 온 몸 가득히 전해오는 느낌이 사람의 기분을 정말 좋게 만든다. 나는 이 책의 작가처럼 어떤 와인의 맛에 반해서 와인을 사랑하게 되었다거나 그런 스토리는 없다. 하지만, 와인을 마시면 왠지 모를 즐거움에 나도 와인을 사랑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와인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많이 알게 되었다. 와인의 종류, 포도의 품종, 와인의 생산지, 라벨 읽는 법, 디캔딩... 등등 와인에 대한 지식이 정말 많이 담겨 있었다.
그중에서도 특급 중의 특급 와인인 '사토 라투르', 김치와 잘 어울리는 와인인 '그라벨로'와 '듀카 산펠리체' 등은 이 책을 보면서 새롭게 알게된 흥미진진한 이야기이다. 벌써 와인의 기쁨 2권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또 빨리 보고싶은 마음이 든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