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시작하여 크게 성공하라
프레드 드루카 외 지음, 김광수 옮김 / 시대의창 / 2000년 12월
평점 :
절판


내년에 나만의 일을 준비하고 있던차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누구 말대로 힘과 용기, 그리고 나에게 결단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희망을 주는 메시지,바로 그것이었다.사업 성공의 방법보다는 그 어떤 난관이 닥쳐 올지라도 포기하지 말고 그 해결책을 구한다면 현재 내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성공의 결과를 주리라는 확신과 의지를 스며들게 하는 책이다. 곰팡이 냄새나는 조그만 다락방이 나의 주거 공간이다.그속엔 책과 각종 자료 그리고 미쳐 챙기지 못한 옷가지들(수납공간이 협소해서)로 가득차 있다.이 책은 이같은 것들을 새로운 눈으로 보게 만들었다.

나는 이책의 내용을 굳이 세세하게 평가하기를 포기했다.틈틈이 읽고 충전하고,시도하고 힘들때 다시 읽기로 다짐했다. 물론 이 책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책의 제목처럼 작게 시작하여 성공한 이들만을 다루었다는 점을 이야기하는 이들도 있지만 나 역시 이 책에서 다룬 성공의 주인공처럼 되기로 마음 먹었기에 별로 중요한 지적이 아니며 패배주의와 염세주의에 빠진 이들의 말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의 궁색하며 쪼그라든 나의 모습이 왜 생겼는가라는 반성과 함께 지난 시절의 여러번의 시도가 무척 아쉽게 느껴졌다. 좀 더 목표 의식에 투철하고,나의 모든 것을 걸었어야 했는데... 다시 시도 할 것이며,결코 중단하지 않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