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 탈출(1DISC) - [할인행사]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 팀 로빈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참 재미있게 읽은 영화이다. 아내와 아내의 정부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쇼생크 교도소로 들어온 앤디 듀프레인이라는 남자가 19년 동안 수석용 망치하나로 벽에 구멍을 조금씩 팠고, 마를린 먼로의 포스터로 벽의 탈출 구멍을 막았다. 밤을 새면서 벽을 망치로 파고 그 부스러기를 주머니에 넣었다가 운동장에 버리기를 19년 동안 끈임없이 한 끝에 탈출을 누구에게도 알리지 못하고 축구장 3배만한 크기의 오물 배수관을 기어서 탈출했다.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탈출, 19년 동안 많은 동료 죄수들과 지내면서 듀프레인은 자신의 지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쳤고, 그리고 도서관을 맡아서 운영하는 한편, 교도소 간수들의 세금 탈세를 도와서 편안한 교도생활을 했다. 모범수 생활을 하면서도 쇼생크를 탈출하는 그 날을 위해 끈임없이 노력하고 탈출에 성공한다. 그는 자신이 교도소에서 간수들을 도왔을때 비밀 계좌를 개설하고 그 곳에 많은 간수들의 탈세한 돈을 예치해 두었다. 그리고 신분증도 새로이 만들어 그 누구도 그가 듀프레인이라는 것을 모르게 했다. 그는 그렇게 완벽한 탈출을 했다.

나는 이 영화를 보면서 참 신기하기도 하고 흥미 있기도 하고 너무나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