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UE - [할인행사]
로만 폴란스키 감독 / 스타맥스 / 2003년 7월
평점 :
품절


이 작품 베리베리 굿!!!

정말 완벽한 작품이죠? 포스터 또한 너무나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동생이 빌려와서 함께 부모님이랑 보게 되었는데... 우리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셔서 영화의 감동이 얼마나 어머니께 전해졌는지 알게되었다. 나 또한 눈물은 흘리지 않았지만, 마음만은 너무나 아팠다.

잔인한 독일군들과 살기위해 몸부림치는 폴란드계 유태인들... 너무나 불쌍했다. 책으로만 읽던 유태인 학살을 실로 영상으로 보게 되어 그 수 많은 희생자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이해 할 수 있었다.

잔인한 독일군들 사이에도 훌륭한 군인은 존재하였다. 자신들의 나라가 얼마나 잔인하고 옳지 않은지를 느끼고 있고, 사회의 체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군대에 있는 독일군 장교...

그 사람과 피아니스트의 주인공 스필만과의 만남은 우연히 아니라 운명이었다. 스필만은 하늘이 내려주신 은혜를 입은 사람인것 같다. 수많은 죽음의 곱에서 6년간이나 살아 남은 것을 본다면 말이다. 나에게 가장 큰 감동을 준 것은 사람의 내면에는 악보다는 선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 빌름호젠펠트라는 독일군 장교, 즉 스필만이 가장 인간다운 독일인을 만난 첫번째 인물의 모습이었다.

감동과 유태인 학살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작품을 보면 될것 같다. 감동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