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 에버그린북스 1
리처드 바크 지음, 이덕희 옮김 / 문예출판사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동명의 영화를 보고 책을 보았는데 영화는 참 지루하게 전개 되는 반면 소설은 그야 말로 조나단의 꿈을 다루는데 비중과 또 선생으로서 생도를 양성하는 조나단을 그려 한층 흥미와 재미를 이끌었다. 또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읽을 수 있도록 동화적이면서도 소설적인 이 소설은 독자로 하여금 자본주의 체계인 세계를 꿈의 희망으로 접근 시킨것 같다. 조나단의 꿈은 다른 갈매기들과 달리 나는 것, 끈임없이 배우고 노력해 가는 것을 뜻한다.

사람이라하믄, 배움에 있어 끝이 없듯이 갈매기 조나단 또한 그런 꿈으로 빨리 나는것에서 시작하여, 꿈을 가진 갈매기들을 지도하는 스승이 되기까지 그리고 백색의 갈매기가 되어 생도들을 양성하고, 또 그 생도들이 또다른 생도들의 꿈을 펼쳐준다. 이 책은 소설의 내용과 함께 사진이 실려있어, 한층 더 흥미를 일으키고 소설을 보면서 이해가는 면을 더 높여준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읽을 수 있는 우리시대의 동화인것 같다. 꿈과 희망을 잃어가는 우리의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 이 책을 저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