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4~’25 ㅣ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프렌즈 베트남』
10여 년 만에 베트남을 다시 갈 기회가 생겨 베트남에 대해 새롭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마침 “프렌즈 베트남”이 2024년 6월까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간되어 너무 반갑게 책을 맞이하게 되었다. 여행계에서 ‘아시아 전문가’로 통하는 안진헌 작가의 지속적인 새로운 정보 제공은 많은 여행자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준다고 생각한다.
책에서는 총 23개의 지역으로 베트남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고 있다. 20여 년 동안 아시아 지역을 오가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한 저자의 상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은 마치 현지인이 소개 해주는 듯한 세심한 느낌이 든다. 현지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교통 정보와 주의 사항 등이 새롭게 다가온다. 또한 국수, 면, 밥, 채소, 해산물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베트남 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언제나 여행은 많은 기대감과 설레임을 가지게 한다. 책 속에 수록된 수많은 사진을 보며 미리 간접적으로 베트남의 변화된 새로운 풍경과 분위기를 상상해 보게 된다. 아직도 기억에 생생한 베트남 거리 풍경이 책의 사진과 오버랩 된다. 예전 베트남 여행에서의 기억 중,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수많은 사람이 신호를 받고 기다리며 차로를 가득 메운 모습은 아직도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는 강렬함으로 남아 있다.
개인적으로 예정된 베트남 여행에서 “프렌즈 베트남”과 함께할 예정이다. 깨알같은 현지 정보들로 가득하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각종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미 베트남 전통모자 ‘논라’를 쓰고 어깨에 짐을 지고 걸어가는 여인의 뒷모습이 나와 있는 책의 사진과 함께 여행을 시작하고 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프렌즈베트남, #베트남여행, #안진헌, #중앙북스, #가이드북, #쌀국수, #시클로,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호찌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