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입니다
여임경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입니다>

 

마음을 그리는 미술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는 여임경 작가의 지나온 미술치료 과정을 통해 미술치료사에 대한 실질적이며 다양한 관점에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책이다. 미술치료사에 대해 대략적인 내용만 알고 있었지만, 책을 통해 미술치료의 중요성, 미술의 중요한 역할, 미술치료사의 역할, 미술치료에 대한 사회적 환경과 인식, 일본의 미술치료 현황 등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된다.

 

작가는 외부 대상을 통해 미술치료사로 활동한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다양한 감정적 응어리들과 이해하지 못한 삶의 다양한 파편들 속에서 고민과 방황이 있었음을 작가는 고백한다. 미술치료는 자신과의 화해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도구라 생각한다.

 

미술치료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자신의 소명으로 생각하는 작가의 쉽지 않은 여정이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펼쳐지고 있다. 미술치료에 대해 학습하고 봉사하는 열정, 일본에서 시작하는 결혼생활, 엄마가 되고 싶은 간절함 등이 작가의 진솔하며 잔잔한 필체로 펼쳐진다.

 

미술치료에 대한 꿈과 희망을 열정적으로 펼치며 자신의 삶을 뚜벅뚜벅 걸어가는 작가의 마음이 책의 페이지 곳곳에서 잔잔하게 이어진다. 미술치료사로 활동하는데 있어서 아직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한국과 일본을 넘나들며 미술치료사로서의 역할과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의 행보가 기대된다. 책의 곳곳에 작가의 삽화와 작품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다가온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는마음을그리는미술치료사입니다, #42미디어콘텐츠, #여임경,

#미술치료사, #위로, #화해, #문화충전, #서평단모집, #미술치료, #예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