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tada Hikaru - Ultra Blue [재발매]
우타다 히카루 노래 / 이엠아이(EMI)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우타다 히카루는 설명하기도 귀찮은 명실공히 J-pop의 여왕이라고 할 수 있죠. 일본음악에 관심이 없는 한국 대중들도 그녀의 이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정도로.
매력적인 음색과 깊은 음악 스타일로 항상 팬들을 사로잡는 우타다 히카루의 Ultra Blue는 현재 오리콘 챠트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발매 첫주 5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고 100만장을 향해 롱런하고 있지요:)
몇년전 First Love로 처음 그녀를 접하고 충격을 느꼈었어요. 많은 분들에게 이 곡은 J-pop의 세계로 입문하는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그만큼 우타다 히카루의 곡들은 매력적이었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음악세계를 들어다보려면 싱글이 아니라 앨범을 들어야 합니다. 앨범 전체를 아우르는 그녀의 포스는 싱글에서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별다른 매력을 느낄 수 없던 곡들도 앨범으로 들으면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저만 그런 건 아닐걸요?
이번 앨범 Ultra Blue는 오랜만이어서 더욱 반가운 앨범입니다. 미국에서 앨범을 냈다가 실패를 하고 (이부분에 대해선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현지의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았었죠) 다시 일본에서 낸 첫번째 앨범입니다. 대중성을 지향한 곡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고도 기록했었습니다. 그녀의 팬들은 예전같지 않다며 아쉬워했지만 시장의 축소나 오래된 불황도 고려해야겠죠... 한곡 한곡이 모두 수작입니다. 앨범 전체의 완성도도 빠질 데 없구요.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앨범입니다. 꼭 한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