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당신의 추천 도서는?
American Corporate Identity 2008

제조사 : COLLINS DESIGN
출판년도 : 2007년
cover : hard cover
책 사이즈 : 220 x 285
책 페이지 : 320 page
ISBN : 0061255734
American Corporate Identity 2008년판.
하퍼 콜린즈에서 기획하고 출간하는 유서 깊은 시리즈 물 중에서도
미국 특유의 탄탄하고 개척 의지로 가득 찬 기업정신이 담긴
홍보물만을 모은 아메리칸 코퍼레이트. 하퍼콜린스의 간판 편집자 데이빗 카터의 안목으로 엮였다.
언젠가 이 American Corporate Identity를 누군가에게 설명하면서 본 MD가 사용했던 표현처럼
미국적인 것은 의외로 굉장히 단순하고, 얼핏 보아서는 지극히 고리타분하기까지 하다.
한창 피어오르는 아시아의 디자인문화나 유럽의 유니크한 디자인 문화와 비교해 보았을 때
상대적인 임펙트가 부족하달까. 하지만 이렇게 표면적인 느낌과는 정 반대로
그 미국적인 광고의 파워는 엄청나서-단순한 것이 주는 명쾌함과 명확한 지시성을 토대로
군더더기 없는 의미 전달의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뉴욕 시의 거대한 마천루, 그 것을 형성하는
거대 간판 하나 하나가 각기 지나치게 넘치는 개성으로 자신을 어필하려 했다면-결코 이루어내지 못했을,
간결하지만 화려한, 홀로 우뚝 서는 디자인의 미학 말이다.
로고부터 웹, 광고, 인쇄물까지, 미국 디자인의 현재를 살펴보자.
0061255734
9780061255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