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친코 1 - 개정판 코리안 디아스포라 3부작
이민진 지음, 신승미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친코

"역사는 우리를 저버렸지만, 그래도 상관없다."
History has failed us but no matter

이삭이 노아의 손을 잡고 꽉 쥐었다.
"너는 아주 용감해, 노아야. 나보다 훨씬, 훨씬 더 용감해. 너를 한 사람으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사람들 속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야." _ p.307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100년에 걸친 재일동포들의 처절하고도 아픈 이야기. 부산 영도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일본을 거쳐 미국까지 이어진다. 2017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올랐었던 이 책이 인플루엔셜 출판사에서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진작에 구판을 읽었었고 드라마도 다 시청했기에 새로운 개정판, 새 번역이 너무나도 궁금했고 역시.... 좋다..... 이번 새 번역은 더 자연스럽고 잘 읽힌다. 자연스럽고 인물들과 장면 묘사가 좋아서 그 상황들을 머릿속으로 떠올리기 좋아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내 머릿속, 내 마음속의 파친코 방이 새로 오픈된 기분. 그리고 역시 글이 좋아, 읽었던 책이지만 다시 한번 이 세계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읽으면 읽을 수록 흡입력이 대단한 책라는 것을 느낀다. 시작하면 푹 빠져버릴 수 밖에 없는. 이때의 시대적 분위기와 이 상황들을 읽고있자니 정말 화나고 답답하고 가슴 아프지만 이게 진짜 현실이었다는 게 더 슬프고 안타까웠다. 이민자의 삶을 잘 표현해 준 작품. 그들이 겪은 현실, 시대, 운명, 삶. 8월에 출간된다는 2권도 빨리 만나고싶다. 이민진 작가님이 남겨주신 '한국 독자들에게' 편지도 참 좋았다. 디아스포라 3부작 '한국인' 완결편까지 기대하며 응원한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