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으로 가고 있어 - 무기력한 마음을 일으키는 8가지 작은 실천
샬럿 리드 지음, 박다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으로 가고 있어

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샬럿 리드의 우울증 극복 이야기가 담긴 책. 샬럿은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우울증 증상을 겪게된다. 우울증은 괜찮아 지지 않고 2년이 넘도록 계속되어 병원과 상담을 오가며 치료를 받아보지만 역시 쉽지 않고, 그로인해 일상도 삐걱대기 시작하게 된다. 우울증을 이겨내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과 함께 더 다양한 치료와 속도를 줄이고 천천히 자신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쉽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샬럿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이겨내고 주변사람들의 추천으로 이 책을 독립출판으로 만들게 되어 큰 인기를 얻어 한국에 있는 나에게 까지 오게된 일이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하다. 자신의 아픔들을 터놓고 글로 쓰기 까지도 참 힘들었을텐데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은 위로받고 공감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나도 물론. 책 제목처럼 정말 행복으로 가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 아기자기한 그림과 손글씨에 마음이 녹아내리는 기분이다. 저절로 희망을 갖게되고 힘을 얻을 수 있게 될 것 만 같다. 우울증을 겪고 있거나 겪어낸 사람들도, 번아웃에 빠져 고통스러운 사람들에게. 일상이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자신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해당 게시물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