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으로서의 음악가 - 어느 싱어송라이터의 일 년
김목인 지음 / 열린책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으로서의 음악가
- 어느 싱어송라이터의 일 년

"작업이란 것이 대체 무엇이기에 그렇게 나를 꾸준히도 당기는가 생각하게 된다.
일종의 소명인가? 끝없는 욕망인가?"

"사회의 대다수가 웬만큼 알고 있는 틀 밖에 내 직업이 존재한다는 것도 꽤 어수선한 일이다."

언젠가 아내에게 일명 <독박 육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공연을 상상해 보았다고 얘기했다.
아무래도 낮시간에 해야 할 테고, 시끌벅적한 것이 콘셉트라는 것을 안내해야 할 테고,
공연은 너무 집중해서 오래 하는 것보다는 짧게 몇 차례 쉬어 가며 하거나 배경 음악처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이들의 관심을 끌 과자에다....
아내는 독박 육아 하는 사람이 정말 원하는 것은 그런게 아니라 아이를 맡기고 핫한 콘서트에 가는 것이라고 했다.
역시 그런 것인가.

김목인님을 처음 본 건 2012년 1월 7일 추억의 예전 벨로주 공연장에서 였다.
이영훈님의 공연을 보러갔다가 그 공연은 영훈님의 1집과 김목인님의 각각의 1집 발매 콘서트였고,
그날은 단란하고 따뜻한 노래들로 가득찬 공연으로 기억된다.
그리고 그 이후의 앨범들도 꾸준히 잘 듣고 있었고,
이 노래들에 관한 그리고 음악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이야기가 담긴 글을 보니 참 좋았다.
그리고 신기했다. 내가 겪어 보지 못하고 앞으로도 아마 못 겪게 될 이 직업으로서의 삶과 이야기.
내가 듣고 있는 이 노래들이 어떻게 탄생하게되고 내 귀에까지 들려올 수 있는지에 관한.
공연을 많이 다니고,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신기하고 흥미롭고 좋았다.
읽으면서 목인님의 노래를 들으니, 마치 이 책을 읽어주시는 것 같은 느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