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 처음부터 배우니 정말 쉬워요 - How To Cook
쿠켄 편집부 / 쿠켄(베스트홈) / 199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자취생활을 시작하면서, 이제서야 나도 내입맛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수 있겠구나!라는 기대에.. 주말마다 다양한 재료들과 주워들은 요리법으로 이런저런 음식들을 만들어 왔다.

언제나, 요리를 할때면 요리법 그 자체보다는 요리를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모르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스파게티를 하려면, 큰 냄비에 물을 가득 준비해야 한다는 것. 오징어요리를 하려면, 먼저 오징어의 내장을 정리해 준비해 두어야 한다는 것.. 고기를 자를때, 야채를 자를때 손은 어떻게 해야한다는 것..

그런것들을 번번히 어머니에게 전화로 물어볼 수도 없고.. 역시 요리란 만만치 않아.. 라고 생각하던 중에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아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정보가 초보자에게는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법!! 이 책은 요리의 초보자들에게 요리를 하기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전달해준다.

어떠어떠한 요리도구들이 있는지.. 이런재료들은 어떻게 손질하고 어떻게 요리하는지.. 요리를 맛깔나게 하는 특색있는 소스와 향신료들은 어떤 것인지.. 심지어는 그릇과 컵 등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알려준다. 혼자서 요리를 시작해 보고 싶다면, 한 권쯤 집에 마련해 둘 필요가 있는 책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