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이승복 지음 / 황금나침반 / 2005년 8월
평점 :
품절
의대생들이 할 수 없는 세가지, 즉 잠도 못 자고, 친구도 못 사귀고, 사랑도 못 한다는 것, 그리고 오로지 공부만 한다는 소문은 사실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의대를 가고 싶어하는 내 눈에는 그런 모습마저도 이미 동경과 경외의 대상이었다.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가 하는 두려움은 없었다. 이제는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가 아니었다.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다면, 그걸 꿈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꿈은 그냥 도전하는 것이다. 할 수 있든 없든 상관없었다. 내 가슴이, 몇 개 안 남은 내 신경들이, 온몸의 세포들이 그걸 원하기 때문이었다.
그는 엄청난 외곬수이다. 한가지 목표가 선다면 어떠한 일이 생겨도 굴하지않는 대단한 사람이라고 읽는 내내 생각했다. 그는 또한 엄청난 애국자에 열성적인 크리스찬이고 훌륭한 의사다. 장애인도 보통사람처럼 할수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장애인이란 단점을 재활학과의사로서 멋지게 장점으로 승화시켰다.
때 마침 참 잘 읽었던 책이다. 목표가 희미해져 자신감이 떨어진때 이런책을 만나면 마음을 다잡을수있다.. 책제목 "기적은 당신안에 있습니다"처럼 내안에도 또 당신에게도 기적은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처럼 노력은 해야할것이다. 모든마음으로 그 목표만을 보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