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P1 - 7까지의 모으기와 가르기, 7.8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천종현수학연구소) 원리셈 P1~2로 수학 원리를 익혀요.
 
 
꾸준하게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큰호야와 천종현수학연구소를 풀어보았어요.
 
 
 
 
 
 
아이와 엄마표학습을 진행하면서
 
몇 가지 원칙을 세웠는데, 그 중에 하나가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개념과 원리를 가르치자는 거였죠.
 
천종현수학연구소는 그 제목이 '원리셈'이라서
 
수학 원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뒀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직접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원리셈의 단계가 여러 가지인데
 
큰호야는 P1~2를 풀어보았습니다.
 
이미 10 이상이 나오는 덧셈과 뺄셈을 해보았기 때문에
 
너무 기초적인 건 건넜어요.
 
 
 
 
 
 
 
 
 
 
 
 
 
 
외할머니 댁에 가야해서 엄마가 챙겨갔는데
 
초등1학년인 사촌누나와 함께 공부를 하더라고요.
 
(이런 바람직한 일이 다 있을까요?ㅋㅋㅋㅋ)
 
엄마는 다른 어린아해들을 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어느 정도를 했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나중에 보니 꽤 많은 장을 풀어두었네요.
 
엄마가 차근히 채점을 해보았더니 대부분은 맞았지만, 틀린 문제도 있습니다.
 
 
 
 
 
 
 
 
 
 
 
 
 
 
 
틀린 부분만 큰호야와 함께 풀어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숫자를 잘못 세어 틀린 것들이라 바로 잘 고치긴 하네요.
 
원리셈은 그림으로 구체적인 사물을 보여주며 연산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큰호야가 꽤 즐겁게 풀었던 모양입니다.
 
다른 놀이를 하고 있었는지라 고치기 싫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후다닥 달려와서 기꺼이 고치고 다시 놀았어요.
 
 
 
 
 
 
 
 
 
 
 
 
엄마가 수학 공부 하자기도 전데 꺼내와서 혼자 풀고 있어요.
 
아직 한글을 배우는 중이라 문제를 읽을 수 없어
 
그림을 보고 어찌 풀어야하는지 엄마에게 확인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혼자 척척 해가네요.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 틀린 것도 다시 설명해주니
 
스스로 틀렸다고 표시하고는 답을 지워 고쳤답니다.
 
 
 
원리셈~매일매일 접하다보면 수학의 원리 이해할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