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이 보낸 화석 에너지 베스트 지식 그림책
몰리 뱅.페니 치솜 글, 몰리 뱅 그림, 윤소영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와 아직 과학 관련된 책들은 같이 읽어보지 않았어요.

 

아이는 처음 접해본다고 해서 과언이 아닌 과학책이네요.

 

제목부터 조금은 어려운

 

'태양이 보낸 화석 에너지'

 

'화석'이 뭐야?

'에너지'가 뭐야?

 

그렇죠. 아직 아이에게는 낯선 단어들부터 이야기를 해줘야 할까요?

 

우선 책을 보며 설명을 덧붙이기로 했습니다.

 

 

 

 

 

책들이 꽤 화려한 느낌입니다.

 

특히나 태양을 그린 부분은 정말 태양에너지가 팍팍 느껴지네요.

 

에너지의 흐름이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갑자기 너무 많은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어른들과는 달리

 

아이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왜? 하는 질문을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책에서 이미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나타내주었네요.

 

그리고

 

답도 주었어요.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서도 그림과 글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쉽게 설명이 된 것 같은데 아이에게는 어려운 단어들이 많습니다.

 

쉬운 문제가 아닌 만큼, 단어들도 더 익숙해져야 하고

 

이 책만으로는 내용이 딱딱하기도 하니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와 연결이 된 다른 책들과 함께 연계해서 읽으면

 

어려운 내용이라고 해도 아이도 조금씩 이해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구는 소중하니까!!

우리가 에너지를 아껴야 하는 이유를 아이와 함께 나눠야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