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3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3
장성규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강민희 스토리 / 메가스터디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3:책도 읽고 실험도 하고~


 
 


호야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의 시리즈 중 하나인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3을 읽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만화는 교육적인 내용이면서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유머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두 호야들도 좋아하고, 엄마도 종종 읽고 있지요.^^
 


작은호야가 먼저 책을 잡아서 큰호야는 끼어서 보네요. ㅎㅎ

눈치 빠르게 택배 상자를 확인한 작은호야의 승리입니다.

 
자연 재해에 대한 내용이 많이 담겨있는

카카오프렌즈 과학3의 내용은 중간중간 영상으로 설명을 볼 수 있도록 QR코드가 있어서

아이들과 더 깊은 내용을 익힐 수도 있습니다.

올해 초등4학년인 큰호야는 이 영상을 함께 보면서 배울 만한데,

아직 1학년인 작은호야에게는 용어가 살짝 어려운 느낌~~~

그래도 작은호야가 더 집중해서 듣기도 해요.ㅎㅎㅎ




 
 

화산 실험은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하는 방식만 호야들과 함께 했었는데,

이번 책에 나온 방식은 새로운 거네요.ㅎㅎㅎ

해봐야지~~~~~~


 
호야들 몰래 슈퍼에 가서 마쉬멜로우를 사왔는데, 한참을 고민했네요~~

알코올램프도 없는데....어디에 실험을 하지?

캠핑 장비를 빼려다가 가스 연결이 좀 어려워서...ㅜ.ㅜ

그래서 생각하다가 버릴까 고민했던 스텐 대야가 떠올랐네요!!ㅋㅋ

그래서 조카들까지 불러 함께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을 하기 전에 '너튜브'에 검색해서 살펴보니, 초등4학년 2학기 과정!!

마침 큰호야가 딱 그 나이라 더 잘 됐구나~~~하며 신나서 준비했습니다.

다섯 명이 각자의 산을 만들었습니다.

백두산, 한라산, 설악산, 관악산, 지리산 ㅋㅋㅋㅋ

마쉬멜로우를 아낌없이 잘라서 각자의 산을 만들며 이름을 말하는데...

'저기, 설악산, 관악산, 지리산은 화산이 아니....읍읍!!!'

뭐 그랬습니다.ㅋㅋㅋㅋ


가스레인지에 올려두고 불을 붙이니

반응 없음..........

기다림.......

반응 없음..........

애들이 떠나가려고 하는데, 드디어 뭔가가 들썩거립니다.ㅎㅎㅎ
 



마쉬멜로우 색으로 이쁘게 올라올 거라고 기대하는 아이들에게

"다 섞여서 x색으로 나올 걸?"

이라고 찬물 끼얹는 엄마!!ㅎㅎㅎㅎㅎ

하다보니 집 안에 단 냄새가 나다가....달고나 냄새 비스므레하게.......냄새가 차기 시작!!!

"얘들아!! 창문 열어!!"

실험을 성공했으나, 스텐 대야는 다 타고, 냄새는 온통 집에.....ㅎㅎㅎ




제가 남편이나 아들들이었으면

마눌님과 엄마한테 등짝스매싱 각이었습니다만,

제가 엄마라서 다행입니다!!!ㅋ

 

 

 

**업체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