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퍼포머가 되는 9가지 법칙 - EB 6
로버트 E. 켈리 지음, 정성호 옮김 / 예문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열심히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던 마지막날, 보스를 포함한 팀원 13명 모두에게 한 권씩 선물을 했던 책. 바로 '스타퍼포머가 되는 9가지 법칙' 이었다. 떠나는 사람에게 주는 선물이 아니라 떠나는 사람이 남은 사람들에게 주고 싶었던 그책 이었다. 로버트 E 켈리의 '스타퍼포머가 되는 9가지 법칙 '은 98년 미국 출간 당시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책이라고 하는데, 실제 연구사례를 바탕으로해서인지, 읽다가 보면 꽤 재미있기도 하고 공감이 가기도 하는 책이다.

당시 회사를 그만 두면서, 구지 이책을 선택한 이유는, 당시 읽은 책 들중 가장 재미있게 읽었다는 이유도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리더가 되기를 꿈꾸고, 또 많은 책들이 리더로서의 역량과 덕목을 강조하는 반면, 이책에서는 우리가 쉽게 간과하기 쉬운 Follower 혹은 Staff 으로서의 전략과 덕목에 대해 얘기하는, 많지 않은 책들중의 하나 이라고 생각 들었기 때문 이었다. '조직의 장래는 follower 가 Leader 이상으로 효과적인 양식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라고 얘기 할만큼, 저자는 Follower 로써의 책임과 역량에 대해서 얘기를 한다.

이런류의 책들이 다 그렇듯이 하나 하나 들추어 내어보면 우리가 몰랐던 사실은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한권의 책으로 정리를 해놓고 보면 혹시 내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없는가 돌이켜 생각해보는데 도움이 많이 될듯 하다. 그리고 또 저자는 군데 군데 재미있는 질문을 던져 놓고 있기도 하는데.. 예를 들면 팀플레이 혹은 팀워크라는게 과연 가치가 있는 일인가 또는 조직내의 네트워크 구성은 파벌과 어떻게 다를것인가 하는 등등의 숨어 있는 질문이 재미를 더해 주는 듯도 하다.

만일 팀의 Staff으로서 - 팀원으로서- 일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만일 팀을 이끌고 있는 리더라면, 먼저 이책을 읽어보고, 팀원들에게 한권씩 선물 해주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