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cyclopedia Mythologica: Gods and Heroes (Hardcover)
로버트 사부다 지음, 매튜 라인하트 그림 / Walker Books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로버트 사부다&매튜 레인하트 콤비의 『Gods & Heroes』입니다.

 

사부다와 레인하트는 팝업북을 만드는 페이퍼 엔지니어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작가들이죠. 두 사람의 팝업북을 보고 있자면 감탄이 절로 난답니다. 거대한 형체가 책에서 튀어나오는 것뿐만이 아니라, 생동감있게 움직이기까지 하거든요. 종이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표현이 알맞은 것같습니다.

 

그 두 사람이 공동제작으로 만든 <Encyclopedia Mythologica>시리즈인데요. Gods&Heroes는 이 시리즈에서 두 번째로 나온 책이예요. 신화, 설화, 전설 등의 옛이야기와 관련된 백과사전이죠. 뒤쪽에 같은 시리즈의 『Fairies and Magical Creatures』가 보이죠? Fairies가 요정과 관련된 설화를 다룬 팝업북이었다면, Gods & Heroes 는 신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는 일단 외서를 가지고 있지만, 이 책은 번역 출간도 되었습니다.

번역서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49191083

팝업북을 모으는 컬렉터로써가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산다면 아무래도 번역된 책이 낫겠죠?

 

 

그럼 세계의 신화 속 신들을 만나보죠.

 


 

 책을 펼치자마자 이집트 죽음의 신 아누비스가 맞이해줍니다. 일단 저승을 거쳐야 신화 속으로 갈 수 있나봅니다. 첫장은 이집트 신화에 관한 것들이네요.

 

아누비스처럼 크게 나오는 팝업을 메인팝업이라고 한다지요. 옆에 붙어있는 탭들이 보이시나요? 그걸 열면 또 다른 서브팝업들이 나온답니다. 서브 팝업으로 있는 피라미드까지 구경하고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가장 익숙한 신화가 하나 나오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올링포스 궁전입니다. 그리스로마 신화의 중요한 신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어이쿠야. 구석에서는 아레스와 아프로디테가 밀회를 즐기고 있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뒷장까지 계속됩니다. 뒷장에서는 아르고호가 나오죠. 영웅들의 모험담을 들려줍니다.

 

  

 

 

 

탭을 펼치면 나오는 서브 팝업 중의 하나입니다. 헤라클레스의 열두가지 시험에 대해 이야기하는데요, 잽을 당길 때마다 그림이 하나씩 넘어갑니다. 총 12개!

 

 

 

그리스 뒤로는 토르가 나오네요. 망치로 뿅뿅. 책을 펼치자마자 묠니르를 힘차게 휘두릅니다.

로키도 숨어있어요.

 

 

북유럽을 벗어나면 낯선 신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하와이, 화산의 여신 펠레라고 합니다. 화산을 박차고 튀어나오죠. 사부다 팝업의 재미는 바로 움직임입니다. 사진으로는 표현을 하기 힘들죠. 팝업북은 직접 보는 것과 사진으로 보는 게 천지차이라니까요.

 

일본의 이자나기, 이자나미 신화도 있고요.

 

 

 

옥황상제도 있네요! 넘기면 손오공도 나와요.  

 

 

 

아즈텍, 인디언 신화도 나옵니다. 꽤나 꼼꼼하게, 재미있게 신들의 세계가 표현되어 있어요.

 

 

사부다와 레인하트의 팝업북은 참 화려해서, 모으는 것을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볼 때마다 뿌듯뿌듯.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