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권준우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원고는 왜 항상 거절당할까?

의사 출신 작가가 출판을 꿈꾸는 예비작가들의 딜레마를 해부하다!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어릴 때에는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 내가 이 시대를 살았음을 글로 남기고 싶었고, 쏟아지는 에세이들을 접하며 나의 이야기도 책으로 엮어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종종 하기도 했다. 실제로 여행작가를 해보겠다며 이지상 작가님의 수업을 듣기도 했으나 작가란 무척이나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가볍게 꾸었던 작가의 꿈을 접기도 했다.


출판의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책을 만드는 것이 예전보다 쉬워졌다고 듣기는 했지만 정확한 차이를 알 수가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출판의 종류, 인쇄의 종류, 더 나아가 계약서 작성 방법까지 출판에 관련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마침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책의 제작 비용을 모금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서 책에 나온 마케팅 방법을 공유하며 정보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렇게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적혀 있다.


'독립서점'이라는 것이 그냥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작은 서점인 줄만 알았는데, '독립출판'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이러한 출판 방법이 있다는 것이 무척 새로웠고 지나가면서 만난 독립서점이 더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이렇게 셀프출판, 독립출판, 전자책 출판 등의 다양한 출판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내가 책을 낸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적절할까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었다.


지인이 1인 출판사를 차리기도 하고, 친구의 지인이 1인 출판사를 창업하고 책 한 권이 베스트셀러가 되어 엄청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해서 어렴풋이 '1인 출판사가 어렵지 않은가 보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의 뒷부분에 출판사 창업의 실질적인 조언을 읽으며 이것 또한 만만치 않은 일임을 알게 되었다.


책을 써보고는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자신의 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작가와 1인 출판사를 창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 책이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으므로 한 번쯤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

본 포스팅은 푸른향기 서포터즈로서 책을 지원받아,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직접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책을 만드는 것만으로 만족한다면 어떤 내용도 상관없다. 하지만 책을 팔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내가 쓰고 싶은 글보다 남이 좋아할 만한 글을 쓰는 것이 옳다. - P27

책이 만들어지는 8단계는 다음과 같다.
기획 - 집필 - 교정교열 - 편집 - 내지 및 표지 디자인 - 인쇄 - 배본 - 홍보 - P58

여행기에서 무슨 다큐와 예능을 찾느냐고 의아해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행기를 읽는다는 것은 크게 두 가지 이유일 것이다. 첫 번째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다. 그리고 두 번째는, 그 사람의 여행 자체가 재미있기 때문이다. - P86

솔직한 거 좋다. 하지만 배려가 없으면 그것은 팩트폭력이다. - P92

독자에게는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것만으로 족하다. - P92

"그 정도로 좋은 원고였다면 투고했던 출판사에서 붙잡지 않았을 리가 없어요." - P2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