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도 맛있는 도시락 - 소박하지만 알찬 한 끼 레시피 139
후나하시 리츠코 지음, 박명신 옮김 / 책밥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음식, 도시락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정갈함, 담백함이에요. 한 때 일본에서 여행다니며 식도락을 경험했는데 우리나라 음식과 다른 맛과 재료의 쓰임이 인상깊었어요. 야채를 그닥 즐겨먹지 않던 시절에 재료의 식감을 최대한 살려 만들어낸 음식을 맛보며 감탄했던 기억이 있어요.

 

야채나 생선보다 고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늘 집 반찬도 고기 위주로 차리게 되고 매 끼니마다 고기를 찾게 되다보니 아이들에게 어릴적부터 다양한 재료의 향과 식감을 충분히 경험시켜주지 못한게 늘 마음에 걸렸어요. 그래서 이 책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을 정독하면서 저도 아이도 거부감없이 야채를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찾아보자 마음먹었죠.

 

<야채도 맛있는 도시락>은 일본에서 <카모메 식당>을 운영하는 후나하시 리츠코가 지은 책이에요. 매일 만드는 정식 반찬과 포장용 반찬을 단맛, 신맛, 짠맛과 같은 음식의 맛과 식감, 조리방법 등이 겹치지 않도록 균형있게 만든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이런 도시락들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준비하기, 재료 사용 방법, 재료의 식감 강약 조절하기, 냉동 보관법 등과 더불어 테마별 도시락 만들기, 메인 반찬 및 밑반찬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각 도시락 및 반찬들 조리법, 재료의 양, 전날 준비할 것들과 보관 방법 tip 등이 차례차례 나와있어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요. 대부분 준비 및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고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어 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듯 싶어요. 저는 이 책에서 '으깬 두부 참깨 무침', '톳 두부 햄버그', '고구마 팽이버섯 영양밥'을 만들어봤는데 '고구마 팽이버섯 영양밥'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고구마의 단맛과 팽이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답니다. 저는 '으깬 두부 참깨 무침'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맛있었어요. 다음엔 콩을 사용한 요리를 만들어볼까 해요. 야채를 즐겨먹지 않는 분들이나 식감과 향을 거부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으니 야채로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요리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