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동글 달팽이야 물들숲 그림책 15
권오길 지음, 양상용 그림 / 비룡소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뿔처럼 생긴 더듬이를 한들한들거리며

동글동글 제집을 짊어지고 다니는 달팽이는

느릿느릿해도 멀리멀리 기어가는 달팽이야!"

 

배가 발이 되어 슬슬 기어 다니는 녀석이 있어요.

밤하늘 달처럼 둥그스름하고 팽글팽글 돌아가는 팽이를 닮은 친구.

바로 달팽이에요!

이번에 비룡소에서 나온 물들숲 그림책 15번째 친구는 달팽이입니다.^^

물들숲 그림책은 생명의 한살이를 담은 생태그림책 꾸러미래요!

저도 어렸을 때 비오는 날 집 마당에서 달팽이를 처음 본 후 생김새가 신기해서 키워본 적이 있어요.

 

그 때 키운 달팽이는 둘 다 껍데기가 있는 달팽인데 이 껍데기 방향에 따라 왼돌이와 오른돌이로 나뉘어요.

참고로 우리나라 달팽이는 오른돌이가 훨씬 많아요. 

 

 

 

 

이 책은 달팽이의 한살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정교한 그림으로 표현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또한 각 장마다 달팽이와 더불어 들꽃들과 여러 종류의 곤충들도 등장해서 찾아보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제비꽃, 왕고들빼기, 민들레, 도라지꽃, 패랭이꽃 등 다양한 색깔에 모양을 뽐내는 어여쁜 들꽃들과 작은멋쟁이나비, 암먹부전나비, 무당벌레와 달팽이의 천적인 비단길앞잡이, 늦반딧불이 등과 같은 천적들도 소개되고 있어요. 달팽이가 짝짓기 하는 모습과 자웅동체를 암수한몸으로 표현해서 어렵지 않게 풀이되어 있답니다.

 

 

 

 

 

 

그림체가 사진 못지 않게 정교하면서도 다양한 색감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듯 그림이 그려져 있어 자연관찰책과는 또다른 보는 재미가 있어요. 또한 달팽이의 생김새, 달팽이의 한살이, 우리나라에 사는 달팽이 종류와 모양, 달팽이 키우는 방법들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엄마인 저도 재미있게 공부했답니다.^^ 자연관찰책 휙휙 넘기던 아이가 이 책은 곤충과 꽃, 달팽이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신나게 읽어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달팽이에 관심있는 친구라면 <동글동글 달팽이야>를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