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6-1 - 2014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과 과학의 접목! 평소 수학과 과학을 어떻게 재미있게 연결시켜 교육을 할까 하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스토리 텔링 수학은 이러한 고민을 깨끗하게 해결시켜준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1)디자인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 칼라풀한 책의 내용이 수학교재라는 생각보다는 백과사전과 같은 느낌을 준다. 문제위주의 빡빡한 수학교재에 비해 넉넉한 지면과 흥미를 돋을 수 있는 책의 디자인이 맘에 든다.

2)내용 구성
재미있는 과학의 내용을 수학과 접목시켜 흥미를 이끌어 내는데 좋은 교재인듯 싶다.
공부를 하는데 시간이 길어지면 공부의 흥미를 잃기가 쉽다. 스토리 텔링 수학은 재미있는 과학 내용을 통해 공부를 하는 동안 과학과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한것 같다.

 

3)기대감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수학과 과학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려주는 좋은 교재가 될 것 같다. 책의 구성이 전체적으로 아이의 흥미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나조차도 책을 보며 교재가 재미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4)개선할 점
개념 설명과 적용에 대한 부분은 참으로 훌륭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이론과 개념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모든 부모들이 할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고민을 가볍게 해결해줄 수 있는 좋은 교재인듯 싶다. 그러나 교재의 난이도가 너무 낮은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당연히 본 교재는 고난도 문제를 포함한 교재는 아니다. 그러다보니 교재의 질이 낮아진다는 단점을 가지게 된다. 내용도 좋고 구성도 좋고 전체적인 교재의 평가가 좋음에도 그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즉 교재의 대상을 너무 수준이 낮은 학생들 위주로 한 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 교재의 문제를 난이도 별로 하여 좀 더 다양한 문제를 수록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