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대한 개츠비 ㅣ 클래식 보물창고 10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민예령 옮김 / 보물창고 / 2012년 10월
평점 :
무척 유명한 책이라고 하였는데 난 모르고 있었다. 1920년대(재즈시대)를 배경으로 한 책이라 하였는데 이해가 가지 않았다. 미국 역사 속에서 가장 풍요롭고 화려했던 시기, 과학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전통적인 가치관들이 무너지는 시대였다. 갑자기 불어난 물질적 풍요와 현란한 사치 속에서 당시의 미국인들은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믿었다고 한다.
위대한 개츠비는 으리으리 하고 화려한 뷰캐넌 부부의 저택, 밤마다 술과 음악 속에 쾌락과 환란의 파티가 열리던 개츠비의 정원, 플래퍼(flapper, 1920년대에 사용된 신조어, 예쁘지만 멍청하고 사치가 심한 젊은 여성)의 표상인 데이지 그리고 이외에도 많은 사건과 등장인물들이 '재즈시대'의 장단점과 문제점을 보여 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개츠비의 초록 불빛, 그 꿈을 찾는 위대한 이상, 뷰캐넌 부부의 물질주의, 닉의 중립적 성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
개츠비의 성공에 대한 욕망과 데이지를 향한 사랑을 합한 꿈인 초록 불빛을 찾는 위대한 위상 때문에
책 제목이 위대한 개츠비 인것 같다. 책은 매우 자세히 제대로 번역이 되었으나, 등장 인물 중 하나인 울프심 씨가 나온 대목에서는 많이 거슬렸다. 갑자기 사투리로 번역을 하여 어색하였다.
이 책의 아쉬운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