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다이아몬드 소울 팩트
클리오
평점 :
단종


1. 구입시기 :

신제품으로 뜨자마자 구입했죠. 4월 중하순 정도.


2. 구입색상 :

 평소 13호 제품도 살짝 어두운 편이지만, 가장 밝은 색이 13호이기에 13호를 구입했습니다.

3. 피부타입 :

 

수분부족형 지성. 유수분 밸런스가 좋지 않아 피지 분비가 상당히 많고 여름에는 1시간 정도면 화장이 흐트러지고 번들거립니다.

4. 케이스 :

원형의 케이스로 예상보타 두툼한 모양입 니다. 케이스 뚜껑이 반구처럼 둥글게 솟아있는 모양이에요. 위에 영어로 CLIO라고 적혀있고 큐빅이 박혀있는데, 글씨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없어지고, 케이스 자체가 잔 상처에 약한 플라스틱이에요. 점점 뿌옇게 변한다는 느낌이랄까요. 퍼프를 따로 놓을 수 있는 플라스틱 퍼프 분리대가 팩트에 연결되어 있다는 점은 칭찬해줄만 하네요 : ) 케이스는 제품설명에 제시된 이미지만큼 예쁘거나 세련되었다는 생각은 들지가 않습니다.

5. 구성 :

저는 이 제품 구입하면서 립글로스 + 귀걸이 + 리필 + 틴모샘플을 받았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제품으로는 상대적으로 용량이 적은 편이에요. 10g이거든요. 하지만 리필까지 생각하면 총 20g이 니 요즘 나오는 국내 팩트로는 상당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어디까지만 리필이 있다면 말이죠. 립글로스는 레드에 골드빛 펄이 든 제품이었고, 귀걸이는 스왈**** 제품의 이미테이션이더군요 ㅋㅋ 틴모는 여름에 사용하기엔 너무 촉촉해서 건조한 가을에 사용할 생각입니다.

6. 색 상 :

국내 13호 팩트를 쓰면서 조금만 더 밝은 맑은 상아색 베이스였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다이아몬드 소울 팩트의 13호 색은 핑크톤이나 또는 옐로우 톤이 확연히 드러나는 베이스가 아니더군요. 맑은 상아색으로 상당히 맑고 깨끗한 색상이 돋보입니다.

이 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이었어요. 색상이 여느 13호보다 밝고, 붉은톤이 아니라 차분한 톤으로 연출이 되거든요.

7. 지속력 :

저는 앞서 말했듯 여름엔 주체할 수 없는 피지분비로 고생하는 지성피부입니다.
뽀 송뽀송한 메이크업을 좋아하는터라, 여름엔 커버력은 생각하지도 않고, 최대한 가볍게 메이크업을 해서, 여러번 수정을 해도 메이크업이 떡이 되지 않을 정도의 메이크업을 합니다. 파운데이션이나 틴모 또는 비비크림은 생략하고 투명한 프라이머로 정리한 다음 바로 팩트로 두들겨주고 마무리합니다. 여름엔 오히려 이 편이 화장이 더 깔끔하고 오래 지속이 되거든요.

뽀송뽀송한 마무리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팩트를 자주 사용하는 편(최소 2시간마다 한번씩 수정)인데 이 제품 피지에 너무 약합니다.

지성피부가 쓰기엔 너무 촉촉한 느낌이랄까요. 피지에 약한 편이라서 그런지 화장후 1-2시간 정도 지나면 피지가 올라온 부분이 동그랗게 지워져있는게 눈에 보입니다.  화장 전체가 피지에 골고루 녹아드는 게 아니라 특정 부분이 드문드문 '점'처럼 자국을 남깁니다.

수 많은 팩트를 쓰면서 이런 현상을 본 것이 이번이 두번째네요. 애리조의 플라워링 팩트를 사용하면서 처음 발견했고 그 다음이 이 다이아몬트 팩트. 두 팩트 모두 사용감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색상도 그렇고 퍼프도 그렇고, 발림성이나 입자, 그리고 피지에 지워지는 모양도 너무 비슷하네요..

여름엔 악건성, 건성피부에게 적합한 정도이고 중복합성의 경우 여름엔 자주 수정을 해줘야할 것이고, 지성피부에겐 사용하지 않는 편이 낫다고 해야겠죠.

8. 커버력 :

커 버력은 여느 팩트와 비슷합니다. 보통 수입명품들의 경우 팩트라고 나온 것들이 사실은 파우더 파운데이션이라 그것과는 비교해서는 안 될 것 같네요. 평범한 커버력이고 다만 여느 13호보다 밝은 터라 상대적으로 커버가 약하다는 느낌이 들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9. 펄 감 :

이 제품의 강점 중 하나입니다. 여느 팩트의 굵은 펄감을 떠올리시면서 펄이 들어있는 팩트는 절레절레 고개를 흔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 제품의 펄감은 상당히 화사합니다. 군데군데 펄이 박혀있다는 느낌이 아니라, 아주 미세한 펄입자가 골고루 얼굴 전면에 밀착되어 얼굴에서 빛이 난다는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이런 느낌을 주는 팩트가 국내 제품 중에 로트리가 있는데, 오히려 맑은 베이스톤 때문에 이 제품이 더 화사한 느낌이네요.

10. 밀착력 :

퍼프가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국내 팩트 중에 퍼프가 상당히 괜찮은 LG생활건강 라인의 퍼프를 사용하니 훨씬 좋더군요.
퍼프가 탄력도 상당하고 게다가 여분으로 1개가 더 들어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지만, 너무 탱탱한 느낌의 퍼프라 굴곡이 있는 피부에 잘 펴바르기가 조금 힘들더군요.
그리고 입자도 살짝씩 겉돌게 마무리 되고요.
좀더 말랑말랑한 퍼프로 사용하시면, 제품이 깔끔하게 밀착되니, 입자들이 둥둥 뜬다는 느낌을 받는 구매자 분들은 퍼프를 바꿔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살짝 겉도는 입자들은 20분 정도 지나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을 겁니다.

11. 총 평 :

정말 맑은 색상에 입체적인 펄감으로 빛이 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팩트입니다. 특히나 파우더류를 사용하기 힘드셨던 건성피부 분들도 사용하기에 괜찮습니다. 여름이면 더더욱 그럴테고요.

하지만 아쉽게도 지성피부에는 구입을 다시 한 번 고려해보 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정을 할 때 기름종이로 피지를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기 전후로 작은 반점처럼 화장이 지워진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습관적으로 얼굴에 손을 자주 가져다대는 분들은요. 이는 수정화장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 뿐더러 팩트 자체가 촉촉한 느낌이 있어서 수정을 하면서 시간이 흐러면 오히려 화장이 두껍게 녹아내린다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