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 36방 박스세트 (소림36방 + 돌아온 36방, 2disc) - 할인판
유가량 감독, 왕룡위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미국에 있을때 이 영화를 봤는데
미국에서는 'The Master Killer'라는 제목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오래전에는 미국인들에게도 비교적 인기많고 유명했던 중국무술영화라고 한다.
최근까지도 DVD 샵의 외국영화 진열대에 이 영화가 진열되어 있었다.
1970년대에 만들어진 전형적인 소림무술영화다.
'Kill Bill'에서 더 유명해진 유가휘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나는 어렸을때 중국무술영화들을 보며 자랐다. 이 영화는 지금봐도 재미있다.
소림사에는 35개의 무술을 연마하고 수련하는 방이 있다. 이 영화의 제목은 그 다음의 방인 36번째 방이다.
또한 나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영화다.

1편인 소림36방은 알아보니 실제로 소림사의 유명한 고승이었던 삼덕화상(三德和尙)의 실화라고 한다.
2편에서는 전편과 비교하여 코믹한 요소가 많이 가미되었다. 나는 1편이 더 나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