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와 측정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6
로지 호어 지음, 베네데타 죠프레 외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책은 "<초등 영재 플랩북6>_쉽고 재밌는 단위와 측정"이란 책이에요.
150개의 플랩을 열면 초등 수학, 과학에서 배우는 길이/넓이/무게/부피/온도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큰 아이가 4학년 수학이야 엄청 중요한 과목 중 하나고, 과학의 경우 여자아이들은 싫어하는 과목 중 하나라서 한참을 고민했는데 작년에 과학 동영상을 몇번 듣더니 그때부터 과학이 너무 좋다고 하던 차에요. 그래서 괜찮은 과학책이 있으면 아이도 사달라고 하고, 그 사달람에 힘입어서 저도 비용 지출이 크지만 무조건 사고, 읽힌 다음에 이 책은 어땠니, 저책은 어땠니 하고 이야기하곤하는 편인지라 이번 책이 너무나 반가웠어요.

<초등 영재 플랩북>은 처음 만났는데 시리즈가 꽤 많은것 같아요.

여하튼 목차부터 재미있게 되어 있어서 저도 아이도 즐겁게 펼쳐봤는데요.

측정/길이/평면도형/부피/질량/시간/속력/온도/단위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사실 목차만 봐도 엄마라면 무조건 원츄할 내용이 아닐까 싶어요.

왜냐하면 주입식으로 알려주기엔 사실 너무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그림을 보고, 플랩을 열어보면서 재미있게 익히게 해주는 시스템이여서 보는 내내 재미가 있었어요.

하지만 내용이 쉽지 않기때문에 초등 1,2 학년 보다는 3학년 이상에게 추천해봅니다.
(저도 보면서...아 이건 이렇구나 라고 새롭게 알게 된 부분도 꽤 있어서 ㅎㅎㅎㅎ)
그리고 그림을 통해서 손쉽게 설명해줘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가 가능하게 하고,

퀴즈처럼 되어 있어서 스스로 확인이 가능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에요.


플랩이라서 그런가 책도 튼튼하게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구요.
특히 길이 부분에서는 직접 잴 수 있게 책 안에 자가 들어가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ㅎㅎ

책을 만듦에 굉장히 공이 많이 들어간 것 같구요.


참고로 이 책이 교과서와 어떻게 연계되는지도 마지막에 알려줘서 더 자세히 읽어봤어요.

수학과 과학 몇학년 어느단원과 연계되는지 알고 보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이 부분 완전 강추요)

 

초등 3학년 이상 아이들이라면 꽤 재미있게 수학, 과학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을

만화로 손쉽게 접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흥미유발이 될 것 같아요.
특히나 과학에 관심이 높은 아이가 좋아해서 더 좋고, 둘째도 같이 열어본다고 매달려서 찢어질까봐

그게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게임하듯 아이랑 보고 싶어요.

지난번 책도 시리즈 보고 너무 좋아서 구매했는데,

이번 책도 다른 책들 보고 아이가 보고 싶다고 하는 책은 무조건 구입해보렵니다. ^^

엄마로써 이 시리즈 중 꼭 읽혀보고 싶은 책은 "분수와 소수/네가 알아야 할 모든 지식/지구와 기후 변화"가 꼭 보고 싶네요. ㅎㅎㅎ

여하튼 이번 <단위와 측정>책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