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박수진 지음 / 다산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라는 단어만큼 강렬한 빨간색 표지의 <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는

경매에 대해 '경'자도 모르는 나이지만 꽤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정말이지 말 그대로 나같은 사람도 경매로 돈을 버는데 왜 당신도 못하냐고 나긋나긋하지만 할 수 있다란

당찬 목소리로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는 조곤조곤한 목소리로 이야기하고 있다.


단돈 80만원으로 시작한 경매가 이제는 삶의 천직이 된 저자는

결혼전 힘들었던 삶부터 이야기를 하는데 정말이지 공감이 되기도 하고, 저자의 마음이 확 느껴지기도 했던 부분이다.

읽는 내내....나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도 저자의 긍정 마인드가 참 좋았다.

정말이지 삶의 끝에서 만난 것이 '경매'였고 이젠 삶이 되었다는 내용에서 그녀의 용기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읽으면서 나같은 사람도 경매를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했고, 중간 내내 나오는 이야기들을 읽고 있자니..

정말 쉽지 않다란 생각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뒷부분에 실전 경매 사례를 통해 남들도 하니

너도 할 수 있다란 이야기를 통해 지금은 아니지만 나도 한번쯤 해볼만하지 않을까란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

이젠 아파트가 투자 대상이 되지 않는 이상.

다른 부분을 봐야하는데, 짠순이처럼 아낀다고 되는 세상도 아니고

(금리가 완전 1% 바닥이다), 그렇다고 목돈이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경매라는 부분이 솔직히 매력적으로 다가오기도 했다.

하지만 읽는 내내 전문 용어들과 무조건 뛰어드는 것보다는 공부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시간이 필요함을 느꼈다.

다만 이 책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하는데 왜 나라고 못하겠어란....자신감을 갖게 된것이 이 책을 통해 얻은 것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부동산이 위기일 때 기회를 잡는 것이 고수라 하는데 
곧 정권도 바뀔 것이고 아마도 그에 따른 후폭풍도 있을 것이다.

과연 이런 세상에서 나는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할지,

나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뭐 여하튼 지금 바로 시작할 수는 없겠지만
나도 할 수 있다란 마음을 갖게 되었다.
물론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은 기본 베이스이다. ^^;; 읽는 내내 정말 태어나서 처음 듣는 단어들도 많았던지라....

옆에 설명이 되어 있었지만 한번에 이해가 안갔지만....

저자는 말한다. 조금만 노력하면 할 수 있으니 못한다가 아니라 나도 한번 해보자란 마음가짐이 중요하고,

그 한발을 움직이기가 쉽지 않지만 움직였기에 지금의 내가 있다는 것을...

아직은 생소한 분야이기는 하지만
땅이나 집에 대한 관심이 없지는 않는지라, 꽤 집중해서 읽었고, 그녀의 전작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란 생각을 해보았다.
이번에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나에겐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