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올초인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을 읽고선 마인드 컨트롤을 했었다.
이분도 할 수 있는데 나도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물론 전작의 경우 편집이 너무 아쉬워 읽는데 방해요소가 되었었지만 나름 내용을 알차게 되어 있어서 그때의 기억이 너무 좋았었다.
그런데 이번에 새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선 어떤 책일지 너무너무 궁금해하던 차에 읽게 되었다.
이름하야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얼마나 멋진 제목이란 말인가.
푼돈목돈으로 재테크를 하자...사실 첫번째 책을 읽고,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고
그 후로 8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지금의 나는 어떤가?
많지는 않지만 작은 변화로 나름 잘하고 있다고 토닥토닥하고 있었다만..
사실 제일 중요한건..카드값.......이 아닐까 싶다.
카드를 자르라고 이 책에서도 말하지만
그것은 정녕 아직 어렵기때문에 다른 부분들을 활용하고 있었지만
누구나 푼돈으로 100만원을 벌 수 있다란 카피는 정녕.....엄청 매력적이지 싶다...
뭐 정확한 내용인즉.
식비 30만원 절약, 공과금 등을 통한 20만원 절약, 그리고 부업으로 50만원을 벌어서 100만원을 만들라는 말씀.
그래 식비는...한달에 마트 4번갈거 2번으로 줄이고, 재래시장을 2번가면 어느정도 절약이 가능하다.
냉파를 본격적으로 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먹을거 먹으면서 깨끗히하자란 마음으로 하면 어느정도 가능할 듯하다.
다만...공과금은...회사가 멀어서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를 탈 수는 없기때문에 통신비를 조금 줄이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볼까 싶다.
그리고 분명 보험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혼자하기 어려워서 도움을 받아야할 것 같다.
보험이 참 다양한지라....올해 안에는 도움을 받아서 정리를 하던가, 해야할 듯싶고
부업으로 50만원 버는 것은..책이 좋아서 이런저런 이벤트에 참여는 하지만 이 부분이 돈이 되지는 않기때문에
앞으로는 조금 넓은 눈으로 찾아봐야할 듯하다.
그리고 개인적인 목표로 올해는 대출을 꼭 다 갚자가 1차 목표이기때문에
꼭 해보고 싶다.
그래서 내년부터는.....새마음새기분으로 저축도 늘리고, 조금더 알찬 생활을 하고 싶고
물론 푼돈이라 쉽게 보지않고 더 아껴서 목돈이 될 수 있도록 더 잘해야할 것 같다.
사실 이런 재테크 책은 하나라도 내가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느슨해져가는 마음을 다잡는 기회도 되고.
여하튼 맘마미아님은 앞으로도 계속 눈여겨보면서 도움을 받아야할 분(?)이 아닐까 싶다. ㅎㅎㅎㅎ
쓰고 싶은 말은 많으나 아이가 도서관에 가자고 난리여서
여기서 줄이지만, 무조건 새책을 사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도서관을 활용하는것도 하나의 재테크가 아닐까 싶은 마음도 든다.
(한달에 들어가는 책비가 꽤 되는지라...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