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님의 산책 ㅣ 푸른숲 그림책 27
김삼현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6년 8월
평점 :

이번에 너무나 예쁜 책을 만났다.
<달님의 산책>이란 책인데 외국책인줄 알았는데 국내작가가 쓴 책이다.
달님을 너무나 좋아하는 우리아이와 읽고 싶었던 책이고 책을 펼쳐보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 책은 푸른숲 그림책 27번째 책이다. (사실 푸른숲에서 주니어 책이 나오는지도 몰랐었다. ㅠㅠ)
암튼 이 책은 '달님'이 밤에 여기저기 친구들을 찾아다니면서 있었던 일들을 적은 내용이다.
우리 아이도 보자마자 둥그런 달님을 가리키며 달님해님의 달님이라며 엄청 좋아라했다. 계속 읽어달라는 통에 힘들기도 했지만 아이의 반응이 좋아서 좋고, 엄마인 내가 봐도 너무나 예쁜 책이기에 읽어주기 너무 좋았다.
게다가 내용 자체가 잠자기 싫은 아이들에게 읽어주기 딱 좋은 책이다. 자러가야하는데 싫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달님에 담아서 보여줬다고나 할까? ^^:;;;; 읽고 있는 내내 즐거웠다.
게다가 중간중간에 만나는 동물 친구들이 아이에게도 눈에 익숙한 동물이여서 이름을 말하면서 만져보기도 하고, 왜 만나러 갔을까 이야기도 해서 너무 좋았다.
오랫만에 만난 너무나 예쁜 그림책 <달님의 산책>...
둥그런 달을 너무나 예쁘게 표현해서 좋고, 아이와 함께 낮이건 밤이건(특히 밤이 좋을 듯하지만) 읽어주기에 적당한 내용이여서 좋았다. 그리고 파스텔인듯 아닌듯 따스한 색감이 너무나 좋았던 <달님의 산책>...아이에게 자주 읽어주고 싶은 책임에는 분명하다.

ps1.작가님의 전작을 찾아보니 꽤 된다. 글과 그림을 직접 그리고 글을 쓰심에 더 부럽기만 하다.ps2. 푸른숲그림책을 찾아보니..좋은 책들이 꽤 되는데, 읽어본 책이 없다. 큰 아이를 생각하면 살짝 반성하면서 나중에 도서관 가면 다른 책들도 찾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