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온디맨드(주문형
서비스)
공급이 아니라
수요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스템이나 전략을 총칭하는 개념.고객이 모바일을 이용해 간단한 주문만으로 원하는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동안 우버택시에 대한 기사를 보면서....세상이 참 편해졌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다. 또한 몇년전부터 우리는 이제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가 없는 세상이 되었다.
일어나기 위해 알람부터 시작해서, 업무를 할때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되었버렸고, 하물며 나같은 길치에게도 유용한 것 중에 하나가 되어
버렸다. 이런 스마트폰이 어느순간부터 생활까지 침범하더니..온오프를 넘나들면서 우리의 생활을 잠식해버리고 있다.
하지만 그 변화가 너무나 자연스러워서..언제 이렇게 잠식당했지 라고 생각할 정도이다.
암튼...이렇듯 모든 온오프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되어버렸기에
내년에는 과연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기도 해서 읽은 책이다.
(읽고나니..매년 나올때마다 사서 읽을 것 같다란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ㅎㅎ)
뭐 암튼 이제는 세상에서 손가락만으로도 모든게 이루어지는 세상이 되었으니...
편할지언정...어떻게 내 업무에 적용하고 잘 활용할지에 대해서 고민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내년에 모바일이 어떻게 바뀔지 몇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예를 들면 스낵형 콘텐츠 즉 스낵 컬처가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을 거라고
sns는 이제 소통보다는 자기 표현의 중심이 될거라고 (즉 킬러 콘텐츠를 가진 자가 새롭게 뜨지 않을까 싶다)
그로인해 우리의 생활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도 자세히 이야기해주고 있다.
게다가 모바일의 태생상......빠질 수 없는 동영상쪽 이야기라던지, 포탈에서의 변화라던지(브런치, 카톡채널, 포스트 등등)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치열해질 모바일 결제나, 인터넷 전문은행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하지만 그 변화가 얼마나 자연스러운지 나도 책을 읽으면서..아 맞아.....그랬구나 하는 부분들이 꽤 있다.
아마도 앞으로 세상의 변화속에 모바일은 알게 모르게 깊숙히 스며들어 있을 것이다.
그 중심에는 당연히 모바일이 있을테고, 이런 세상에서 어떻게 잘 활용하지에 대한 고민도 하게 된다.
암튼 이 책은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매년 한번씩은 미리 읽어볼 만한 책이 아닐까 싶고, 내년에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내심 기대가 되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