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국어 공부 안 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39
이유라 지음, 정혜원 그림, 곽재용 감수 / 참돌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왜 안되나요>시리즈는 제목이 재미있어서 아이랑 함께 한권씩 보던 시리즈다.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는 주제로 만들어져서 아이와  즐겁게 읽곤 했는데 이번에 출간된 책은 <왜 국어공부 안하면 안되나요?>란 책이다.
사실 딸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으라고 강요아닌 강요를 한다.(물론 아주 자연스럽게 계획적으로 이끌고 있는데...) 그 읽은 만큼 국어실력이 팍팍 늘지않을까란 기대치가 있기 때문이고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체계적인 공부보다는 재미있는 책읽기로 국어 공부를 대신하고픈 마음이기도 하다. ^^;;;;


무튼 이 책은 우리말을 할 줄 알고 읽고 쓸줄만 알면 되는것이 아니라 왜 국어 공부를 해야하는지 재미있는 창작동화로 만들었기때문에 초등 저학년이라도 충분히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게 만들었다.
다만 이 책의 특징이라고나 할까? 살짝 아쉬운 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주인공이 나와서 연결성있는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는 책이 아니라  매챕터마다 단편의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다. 엄마로써는 조금 아쉽기도 하는 부분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오히려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구성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파트 1은 "왜 국어 공부를 안 하면 안되나요?"
파트 2는 "국어 공부, 이렇게 하세요" 그리고 부모가 읽으면 좋은 내용들이 부록으로 담겨져 있다. 그 중 파트 1을 보면 우리 한글이 처음에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세계에서도 한글이 어떻게 인정받고 있는지, 한글이 얼마나 과학적인지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파트 2에서는 국어실력을 자연스럽게 늘리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이용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예를 들어서 이야기해주고 있다.

암튼 이 책을 더 관심있게 읽은 이유는 아이가 저학년이기도 하지만 요즘들어서 책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에 대해 어찌나 질문을 많이 하는지, 모르는 단어가 이리 많은가 싶으면서도 책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국어 공부가 되고 이를통해 아이의 단어나 한글 실력이 쑥쑥 자라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기도 하다.


 

 

 

 

내가 읽으니 왜 엄마가 자기책을 읽을까하는 마음에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그냥 재미로 읽고  끝낼지, 아니면 뭔가 느끼는게 있을지 모르겠지만 책 자체가 좋은 주제인 만큼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