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철저반복 A단계 1호 - 초1, 빼기 1.2.3, 개정신판 수학 철저반복(초등) 시리즈 1
삼성수학연구소 엮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이번에 규리와 함께한 "[삼성출판사] <국어 철저반복> <수학 철저반복> A1단계 1호"

규리는 그동안 마법의 원리연산(수학)과 기탄 국어 및 기탄 수학을 꾸준히 해온터라..

다른 문제집이 뭐가 있을까하던 차에 눈에 띈 문제집이다.

 

현재는 기탄수학, 기탄국어, 기탄사고력수학을 매일 조금씩 하고 있고

삼성에서 나온 이 책은 틈틈이 해보려고 준비했는데 초1학년 단계이다보니 우선 규리가 부담없어해서 좋다.

 


 

이 책의 특장점중의 하나는 매일 매일 2장씩, 혹은 3장씩 뜯어서 하라고 표시가 되어있다.

뜯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매일 매일 뜯어서 줄까 하다가 그냥 요일을 써서 풀기로 했다.

만약 아이가 두꺼운 문제집을 하기 싫어하거나 어려워한다면 매일 1~2장씩 뜯어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우선 수학을 보면

만 4세부터 시작이 가능한 책으로 현재 초등 6학년까지 문제집이 있다.

나이별, 학년별로 총 5권의 책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한 학년을 5개월정도면 차근차근 마스터할 수 있어서

매일 매일 밀리지만 않고 한다면 아이의 실력이 좋아지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

그중에 규리가 한 a단계 1호는 초등 1학년의 가장 처음 부분으로 주로 빼기를 다루고 있다.

원래 덧셈부터 한다 생각했는데 이상해서 커리큘럼을 보니 그 전단계에서 덧셈을 공부하고 이 단계부터는 뺄셈을 공부하는 걸로 되어 있다. 만약 아이가 1학년이라도 덧셈부터 하고 싶다면 그 전단계부터 해도 열달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전 단계부터 하기를 권한다.

 

 

이번에 푼 문제집은 <국어 철저반복>

이 책은 하루에 3장씩 뜯어서 공부하라고 되어 있다.

 

 

이 책또한 a단계에서는 "글자의 짜임/틀리기 쉬운 글자 바르게 쓰기/문장 부호/띄어 읽기"를 공부하는데

초등 1학년이라면 가장 중요한 기초중의 기초이므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풀기 딱 좋다.

게다가 바둑판 공책을 쓰기 시작했는데 문제 자체가 바둑판안에 글을 바르게 쓰는 것까지 연습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냥 밑줄에 글을 쓰게 되니 글이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둑판안에 쓰게되니 일정하게 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문장 부호"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문장 부호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고

띄어 읽기는 아이의 기초를 채워줄 부분이니 아이와 함께 매일 매일 푼다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문득 책을 펼치다가 눈에 들어온 문구

"즐거운 반복이 우등생을 만든다!"

아직 아이에게 공부공부가 아니라 즐겁게 푼다는 느낌으로 접근하고 있지만

마냥 그럴 수만은 없을 것 같다. 위의 문장처럼 즐겁게 하다가 그것이 아이의 실력을 쌓는 기초가 되길 간절히 바라면서

즐겁게 접하도록 해야겠다.

규리야! 같이 즐겁게 해보도록 하자. 사랑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