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빠 돌려줘 ㅣ 책 읽는 우리 집 9
로버트 먼치 글, 마이클 마르첸코 그림, 신소희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너무나 오랫만에 제목이 재미있는 책을 만났다
<우리 아빠 돌려줘> 란 책인데 제목과 표지만 보고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했던 책이다.
아이가 아빠랑 어릴적에 몇년 떨어져 살았더니
(아빠가 외국에 발령을 받아서 떨어져있는 시간동안 자주 오기는 했지만 아이는 아빠는 멀게 느끼곤 했다)
사이가 좋아야할 3살~4살때 떨어져있다보니 아빠는 내게 sos를 쳤고
아이와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다.
7살이 된 지금은 아빠를 엄청 따르고 좋아하면서도,
여자아이여서 그런가 가끔 췟하고 돌아서거나, 아빠 싫어라고 투정을 부리면
아빠는 아직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하면서도 딸에게는 무한 애정을 쏟는다.
그런 아빠와 아이를 위해서 꼭 같이 읽으면 좋겠다란 생각으로 읽게 된 책이다.
게다가 그 유명한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작가인 로버트 먼치의 화제작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이 내 손에 들어온날 아이가 무척 아파서 결국 친정에서 만난 조카가 먼저 보게 되었다.

책 제목을 보고 조카가 어찌나 눈이 초롱초롱해지는지 ㅡㅡ;;;;
책이 한권이여서 살짝 미안했다. ㅎㅎ

워낙에 이 아이도 책을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앉자마자 열심히 읽기 시작...
웃으면서 읽는 모습을 보니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이구나를 살짝 느꼈다.
이 책은 북스토리 아이에서 나온 <책읽는 우리집> 아홉번째 책으로
아빠와 셰릴이 낚시터에서 벌이는 유쾌한 얼음낚시 소동에 대한 이야기이다.

똑똑한 물고기를 물리치고 과연 셰릴이 아빠는 무사히 구하는지
(사실 처음에는 아빠가 이곳 물고기는 똑똑하다면서 물에 빠진 셰릴을 구해주면서
어떻게 물고기를 다뤄야하는지에 대해 인지하고 다시금
아빠를 데리고 간 물고기에게 아빠를 영리하게 되찾는 모습을 그리는 동화책이다.
아직 아이가 아파서 같이 읽지 못했지만
아이가 다 나으면 아빠와 함께 읽으라고 주고 싶다. ^^
재미있는 의태어가 들어가 있고
반복적으로 나와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다. (조카의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음. ㅎㅎㅎ)
그리고 부록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이 책의 원서를 작은 포켓북으로 넣어주어서
같이 볼 수 있게 해주어서 더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