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경쟁력이고 무기다"라는 카피가 마음에 들어서 읽기 시작한 책이다.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을 당장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길게 읽었지만 결론은 최상의 차별화 전략으로 나의 가치를 높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법에 대해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조목조목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특히 사업의 시간과 끝은 결국 사람이다 라는 부분에서 공감을 했다.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저자의 노하우를 다양하게 이야기해줬는데 특히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 기술'과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을 재미있게 읽었다.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기술, 콜드콜 기술은 인맥이 없어 낭떠러지 앞에 서 있는 우리를 구해줄 유일한 흑기사라고 표현한다. 무한대 인맥을 어떻게 찾아야할까?저자는 콜드콜을 경험하기 위해서 실제 바이럴 마케팅 회사에서 2주간 무보수로 일한 적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난 내향적인 성격인지라 읽는것만으로도 만족할 뿐 해보고 싶다란 생각이 안드는데 저자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고 느꼈다. 2주동안 2000번의 거절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받았다고 표현하는 부분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저렇게 할 수 있지 하면서 읽었는데 읽다보니... 설득력있는 방법에. 나도 할 수 있지않을까란? 약간의 자신감을 얻기는 했다. ^^;;;


매출 100배 올리는 클로징 기술도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다. 클로징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건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를 통해 자연스럽게 매출로 연결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암튼 책을 읽었지만 더 난감하기만 하다. 

나를 브랜딩하고, 콜드콜을 통해 인맥 즉 고객을 확장하고 클로징 기술을 통해 매출을 확보하는 것에 대해서 머리로는 이해가 되었지만 나보고 하라고 하면 ㅠㅠ 진짜 쉽지 않을 것 같다. 

(공감하고선 왜 실천을 못하니. ㅠㅠ 라고 물어본다면 아마도 내향적인 내 성격이 문제겠지요? 라고 말하고 싶다)


머리가 이해하는 만큼 바로 액션이 나왔으면 하는데 쉽지 않음에 당황스러우면서도. 나의 평범한을 바꾸고 싶다란 생각도 든다. 뭐 이게 시작이지 않을까?라고 살짝 나를 위로하면서 읽었다. ㅎㅎㅎ


암튼 나의 평범함을 브랜딩하라는 말이 제일 와 닿았고, 그 점은 콜드콜을 하던 안하던 나의 목표이기도 하다.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이젠 조금 더 계획적으로 고민할 때가 된 것 같다. 나만의 브랜딩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