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0703/pimg_7166921832234183.jpg)
"당신은 어떤 공간에서
어떤 취향을 사고 있나요?"
인테리어가 삶에서 꽤 중요한 부분이 되어 버렸다.
집을 살면서도 새롭게 인테리어를 하고 항상 공간에 대해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을까를 고민하게 된다.
그냥 예쁜 카페가 아닌 새로운 것이 있어야 뜨는 세상이다.
성수동의 블루보틀이나 힙스터들의 성지인 을지로의 '커피 한약방' 등 서로 지향하는 것은 다르지만 하나 같은게 있다면 '콘셉트'가 아닐까 싶다.
예전에 깔끔하면 된다 생각했던 것에서 오고 싶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그 느낌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서 다시 오고 싶게끔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공간 브랜딩'의 성공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은 콘셉트부터 마케팅까지 ......
공간을 활용한 브랜딩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